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기업 기록

NHI(National Health Inverstors)

by 라미아빵 2020. 9. 21.

NHI 

내 포트폴리오 중 하나의 종목

1. 부동산 관련 , 헬스케어 리츠. 생활보조시설, 전문간호시설, 전문병원, 요양원 등 의료재산 의 소유, 임대로 수익 창출하는 회사이다.

2. 배당이 쌔다(분기지급)

3. 리츠가 요새 조금 땡겨서 포트폴리오에 조금 넣는 중. ( NHI, OHI 등)

 

 직원이 생각보다 없네 . 

Revenue 즉 수익은 갈수록 성장중. 아직까진 트렌드가 좋은 듯하다.

 

주가 흐름은 역시 기술주가 아니다보니 코로나이후에 주춤주춤

근데 뭐 나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한탕할려고 했으면 기술주만 샀겠지...사실 그러고싶지만 참아야지

가장 중요한 것이 배당인데

현재 기준 7프로 이상. 주당 4.41$ payout ratio 도 나쁘지않고. Dividend growth 가 18년이라는 점에서 선택.

추후 떨어진다하더라도 장기적으로 가져갈만하다. 리츠 2~3개는 가져갈 예정.

 

 

아날리스트 분석 또한 맘에 든다. 배당주로써 안정적인 주가 흐름. 

예를들어 테슬라 같은 경우

무섭다. 평균 312 Targe price 지만 하이 566, 로우 19달러까지. 뭐 설마 19달러까지 갈일이 있겠냐만은.

벌써 442$ 이니까. 뭐 드가면 오르면좋지만 이런 주식도 넣고 저런 주식도 넣어야 분할 분산 매수가 아닐까

마음가짐이 중요한듯 하다. 안정적으로 우상향하게끔 끌고 가고 싶은 마음.

 

 

NHI 같은 경우 Analyst 들도 홀딩, 투자자들도 홀딩, 뉴스도 별거없고 내부자들 거래도 없고 뭐 그냥 나쁜것도 없고 좋은 것도 없는 듯하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주가 모멘텀이 좀 떨어지긴하지만 꾸준히 모으기에는 적합한 듯 하다. 

 

* 결론

 -> 꾸준히 모으기

 

1. 배당율 7% 이상, 주당 4.41$ 지급.

2. 분기지급 ( 1 / 5 / 8 / 11 ) , 즉 이번주까지사면 11월 배당을 받을 수 있다.

3. 변동폭이 적은 주가흐름. BETA 값 0.73으로 적다. 절대적인것은 아니지만 BETA 1.3 이상이면 변동이크다함. EX ) 테슬라 - BETA 값이 1.64

4. 헬스케어 리츠로 특화되어있는 NHI는 고령화 사회가 다가올수록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200개 이상의 부동산중 반 이상이 노인주택자산이고 요양시설들로 구성되어있는만큼 더 매력적인 것 같다.

댓글